귀밑에서 턱 끝까지 밸런스잡는 윤곽성형술 '하악성형'...얼굴형과 조화가 관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미의 기준은 세분화되어 있다.
이에 맞춰 성형수술 또한 세분화되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미의 기준은 동서양, 세계적으로 모두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크고 또렷한 눈, 오똑하고 날렵한 콧대 등을 비슷하다.
반면, 서양의 경우 턱 라인이 각진 것을 선호하지만, 동양에서는 갸름한 V(브이)라인을 선호한다.
얼굴 크기가 목선과 거의 일직선에 가까워 작은 편에 속하는 서양인과 달리 동양인의 경우 목선보다 다소 넓다보니 추구하는 턱 라인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인 또한 마찬가지로 V라인의 턱선을 선호한다. 사각턱 혹은 턱 라인이 다소 넓은 경우 얼굴 전체가 커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턱 라인이 넓은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턱 쪽 지방층이 많은 이중턱인 경우와 턱뼈가 발달해 사각턱인 경우다.
이중턱인 경우는 다이어트나 지방흡입 정도로 축소가 가능하지만, 턱뼈가 발달한 경우는 다른 대안이 필요하다.
제이준성형외과 김기완 원장은 “턱뼈가 발달한 소위 사각턱의 경우 갸름한 V라인으로 개선하는 방법으로 윤곽성형수술 중 하나인 하악성형술이 적합하다.
하악성형술이란 귀밑 각에서 턱 끝까지 밸런스 있게 다듬는 성형수술로 본래 볼륨이 있는 턱일지라도
갸름한V라인으로 개선할 수 있다”면서, “얼굴 전체적인 밸런스를 확인하기 위해 최초 1:1맞춤상담은 수술만큼이나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하악성형술은 보통 사각턱과 턱 끝을 함께 줄이길 원하거나, 정면과 측면에서 보았을 때,
V라인 효과를 얻고 싶거나, 얼굴이 길어 노안인 경우 이미지개선이 필요한 이들이 주로 선호한다.
하지만 무턱대로 하악성형술을 감행한다면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성형수술 중 뼈를 깎는 수술은 위험부담이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해당 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지식을 갖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이와함께 얼굴형과 조화까지도 고려해야 한다. 갸름한 V라인의 턱으로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긴 하지만 동시에 부자연스러움도 낳을 수 있다.
이는 광대나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미리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판단할 수 있다.
김 원장은 “성형수술 중 뼈를 깎는 수술은 외모개선에 뚜렷하고 큰 변화를 줄 수 있지만, 동시에 위험부담도 크다.
얼굴에는 여러 신경이 밀집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악성형술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고도의 기술을 요구되어 반드시 해당 수술에 경험이 풍부한 곳을 방문하는게 좋다"고 조언했다.
기사전문 바로가기
출처 - 메디칼트리뷴
http://www.medical-tribune.co.kr